나고 시장에 신인 와타리 자철이 사토시 씨 이전 반대의 현직 깼다

이전 허용파가 추천하는 시장의 탄생은 8년 만이다.정부는 계획대로 이전 장소의 시 헤노 코 연안부의 공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선거전에서 건너가자철이 사토시 씨는 이전 문제에 대해서 국가와 현과의 소송이 계류 중으로 수용 여부에 언급하지 않고 국가 지원을 받고 지역 진흥에 임하는 자세를 강조했다.여당은 잇따른 미군 헬기의 트러블이나 이와 관련한 국회의 야유에 의한 내각부 부대신의 인책 사퇴로 위기감을 강화했으나 저번에 자주 투표한 공명당의 추천을 받은 것이 컸다.
헤노 코 연안부에서 이전 공사가 본격화하고 첫 선거에서, 일·미 양정 부가 동비 갈 곳의 전면 전환에 합의했던 1996년 이후 6번째다.그동안 용인파가 3회, 반대파가 2번 승리했다.와타리 자철이 사토시 씨의 득표수는 시장 선거에서 과거 최다가 되었다.당일 유권자 수는 4만 8781명으로 투표율은 76.92%이었다.
정부는 지난해 4월 이후, 헤노 코 연안부에서 복수의 호안 조성 공사를 하고 있다.최장 약 270미터에 달했으며 정부는 호안 공사가 완료된 장소에서 본격적인 매립 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다.공사는 선거 기간도 착실히 계속되며 시장 선거의 투개표로부터 하룻밤 지난 5일도 열렸다.
아베 총리는 구지 씨가 당선됨에 대해서 정말 이겨서 좋았다.시장이 공약한 것은 나라로도 책임을 가지고 응원하고 싶다 수상 관저에서 기자단에게 말했다.헤노 코로의 이전 공사에 대해서는, 시민의 이해를 받으며 대법원 판결대로 진행할 것이라며 공사를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오나가씨는 기지 문제와 경제 진흥에 대한 이해를 얻지 못하고 매우 유감이다.쟁점 제외도 있었지만 향후에 대해서는 상담하며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